한국 가구와 개인의 경제활동 : 한국노동패널 1차년도 자료분석

○ 한국 노동패널의 조사목적 및 표본추출방법 ○ 가계경제 분석 - 가구의 일반적 특성 - 자녀교육 - 주거생활 - 소득 및 생활비 - 저축과 부채 - 1997년 말 경제위기 이후의 변화 ○ 개인의 경제활동상태 분석 - 개인의 특성 및 인구이동 - 경제활동상태 - 취업자 특성 - 임금노동자의 고용형태 - 근로시간 및 근로소득 - 실업자의 구직활동 - 직업훈련 ○ 생활 및 직업에 대한 만족도와 최근의 경제위기가 근로자에게 미친 영향

한국노동패널조사; 한국노동패널; 노동시장; 경제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