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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산업 일터혁신에 대한 다수준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오진욱 -
dc.contributor.author 조성재 -
dc.contributor.author 노세리 -
dc.contributor.author 노용진 -
dc.contributor.author 반가운 -
dc.date.issued 2023 -
dc.type Book -
dc.type.local Report -
dc.type.other 정책연구 -
dc.subject.keyword 서비스산업 -
dc.subject.keyword 서비스노동 -
dc.subject.keyword 일터혁신 -
dc.subject.keyword 숙련수요 -
dc.subject.keyword 직무만족 -
dc.subject.keyword 교육훈련 -
dc.subject.keyword 참여적 작업조직 -
dc.subject.keyword 동기부여 -
dc.subject.keyword 인적자원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 약 i 제1장 서 론 (오진욱) 1 제1절 연구 배경 1 제2절 연구 방법 5 제3절 연구 구성 13 제2장 서비스노동의 특성과 작업장 유형화 (조성재) 15 제1절 문제제기와 본고의 접근 방법 15 제2절 서비스노동의 특성과 작업장 유형의 분포 19 제3절 작업장 유형별 특성 27 제4절 작업장 유형의 결정요인과 성과에 미친 영향 38 제5절 작업장 유형과 현장감독자의 역할 48 제6절 소 결 54 제3장 서비스 직무들의 숙련요건 영향요인:지적 숙련과 사회적 숙련을 중심으로 (노용진) 56 제1절 들어가는 말 56 제2절 이론적 논의와 분석의 틀 58 제3절 자료 수집과 기초통계 67 제4절 회귀분석 결과 79 제5절 소 결 83 제4장 서비스업 노동자의 교육훈련 참여와 성과:숙련수요 및 신뢰의 영향과 직무만족에의 효과를 중심으로 (반가운) 87 제1절 문제제기 87 제2절 실증분석에 활용되는 변수 설명 및 기초통계 91 제3절 교육훈련 참여 및 성과 영향요인 실증분석 103 제4절 교육훈련의 직무만족 향상 효과 및 가치 추정 121 제5절 소 결 132 제5장 참여적 작업조직과 동기부여 (노세리) 137 제1절 들어가는 말 137 제2절 이론적 논의와 연구모형:서비스산업의 근로자들은 혁신 활동에 참여 유인을 가지는가? 139 제3절 서비스산업의 참여적 작업조직 현황 144 제4절 서비스산업의 일터혁신과 행위자 161 제5절 근로자의 참여적 작업조직 활동 참여의 결정요인 탐색: 동기부여 요소를 중심으로 170 제6절 주요 연구결과와 시사점 182 제6장 일터혁신 유형과 인적자원성과:잠재프로파일 분석 (오진욱) 187 제1절 연구 배경 187 제2절 이론적 배경 190 제3절 연구 방법 192 제4절 분석 결과:제조업 203 제5절 분석 결과:서비스산업 210 제6절 소 결 215 제7장 결 론 (오진욱) 220 제1절 연구 요약 220 제2절 연구 의의 223 제3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 방향 229 참고문헌 231 [부록] 서비스산업 일터혁신 연구 설문조사 242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오진욱 -
dc.publisher.location kor -
dc.identifier.isbn 9791126006885 -
dc.language kor -
dc.format.medium 보통인쇄매체 -
dc.format.extent 270 -
dc.rights.accessRights Free access -
dc.rights.rightsHolder 한국노동연구원 -
dc.rights.license CCL_BY_NC_ND -
dc.rights.license KOGL_BY_NC_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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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정책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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