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력 관련법제 및 정책의 국제비교

국내의 3D 기피현상과 맞물려 유입되기 시작한 외국인력은 간과할 수 없는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본 보고서는 우리나라의 외국인력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독일·싱가포르·대만·일본의 정책 및 제도를 비교·고찰함으로써 조망하고 있다.

산업안전; 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