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기업복지연구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은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국가적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과제의 하나로 기업경쟁력 강화에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기업복지를 들 수 있다. 본 연구는 기업복지의 효율성을 한층 높이려면 현행 제도의 본질적 개편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 기업복지; 미국; 일본; 사회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