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자동차산업의 노사관계 및 인적자원관리

국민경제적인 관점에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노사관계의 정립을 위하여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있는 한국자동차산업의 노사관계 및 인적자원관리의 최근 추이를 사례연구를 통하여 분석하고 경쟁력강화로 인한 노·사·정의 역할을 제시한다.

한국자동차산업; 노사관계; 인적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