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고용조정 실태와 정책과제

본 연구는 유럽의 고용현황과 높은 실업률의 원인 및 유럽 노동시장의 특징에 관하여 살펴보았고, 독일 자동차회사의 고용조정 사례 및 프랑스기업 의 사례 등을 살펴보았으모, 주요 정책방안별 검토와 주요 국가별 고용정책등에 관해서도 살펴보았다.

유럽; 고용조정; 실태; 정책과제;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