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display-item.heading1???

기계산업 인적경쟁력 강화방안 연구(Ⅴ) : 영업,마케팅 인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노세리 -
dc.contributor.author 김영롱 -
dc.contributor.author 황경진 -
dc.contributor.author 박지성 -
dc.contributor.author 임무송 -
dc.date.issued 2020 -
dc.type Book -
dc.type.local Report -
dc.type.other 연구보고 -
dc.subject.keyword 기계산업 -
dc.subject.keyword 인적경쟁력 -
dc.subject.keyword 영업 -
dc.subject.keyword 마케팅 -
dc.subject.keyword 인력 -
dc.subject.keyword 경력형성과정 -
dc.subject.keyword 공작기계산업 -
dc.subject.keyword 건설기계산업 -
dc.subject.keyword 반도체장비산업 -
dc.description.abstract 본 연구는 기계산업 중 건설기계, 공작기계, 반도체장비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이 고부가가치화로 가는 확장 경로에서 영업과 마케팅 기능의 역할을 조명하고, 이와 관련한 인력의 인적경쟁력을 확보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 약 i 제1장 서 론 (노세리) 1 제1절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1 제2절 연구의 구성 및 연구 방법 4 제2장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에 대한 이론적 논의 (노세리) 6 제1절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선행연구 검토 6 제2절 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 육성 정책 검토 10 제3절 본 연구의 연구 질문 14 제3장 영업, 마케팅 인력의 경력형성과정 추적분석 (김영롱) 16 제1절 들어가는 말 16 제2절 영업/마케팅 경력형성에 관한 이론적 논의 17 제3절 연구방법 20 제4절 분석결과 23 제5절 소 결 30 제4장 공작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황경진․노세리) 34 제1절 들어가는 말 34 제2절 공작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34 제3절 기업 사례 조사 35 제4절 소 결 64 제5장 건설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박지성․노세리) 71 제1절 들어가는 말 71 제2절 건설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74 제3절 국내 기업 사례 조사 결과 77 제4절 소 결 142 제6장 반도체장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임무송) 151 제1절 들어가는 말 151 제2절 반도체장비산업에 대한 이해 154 제3절 국내기업 사례 조사 결과 159 제4절 소 결 185 제7장 결 론 (노세리) 193 제1절 연구결과 종합 193 제2절 분석 결과의 종합적 정리와 정책적 시사점 202 참고문헌 211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노세리 -
dc.publisher.location kor -
dc.identifier.isbn 9791126004430 -
dc.language kor -
dc.format.medium 보통인쇄매체 -
dc.format.extent 215 -
dc.rights.accessRights Free access -
dc.rights.rightsHolder 한국노동연구원 -
dc.rights.license CCL_BY_NC_ND -
dc.rights.license KOGL_BY_NC_ND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연구보고
Files in This Item: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