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dc.contributor.author |
노세리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롱 |
- |
dc.contributor.author |
황경진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성 |
- |
dc.contributor.author |
임무송 |
- |
dc.date.issued |
2020 |
- |
dc.type |
Book |
- |
dc.type.local |
Report |
- |
dc.type.other |
연구보고 |
- |
dc.subject.keyword |
기계산업 |
- |
dc.subject.keyword |
인적경쟁력 |
- |
dc.subject.keyword |
영업 |
- |
dc.subject.keyword |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 |
인력 |
- |
dc.subject.keyword |
경력형성과정 |
- |
dc.subject.keyword |
공작기계산업 |
- |
dc.subject.keyword |
건설기계산업 |
- |
dc.subject.keyword |
반도체장비산업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기계산업 중 건설기계, 공작기계, 반도체장비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이 고부가가치화로 가는 확장 경로에서 영업과 마케팅 기능의 역할을 조명하고, 이와 관련한 인력의 인적경쟁력을 확보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요 약 i
제1장 서 론 (노세리) 1
제1절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 1
제2절 연구의 구성 및 연구 방법 4
제2장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에 대한 이론적 논의 (노세리) 6
제1절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선행연구 검토 6
제2절 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 육성 정책 검토 10
제3절 본 연구의 연구 질문 14
제3장 영업, 마케팅 인력의 경력형성과정 추적분석 (김영롱) 16
제1절 들어가는 말 16
제2절 영업/마케팅 경력형성에 관한 이론적 논의 17
제3절 연구방법 20
제4절 분석결과 23
제5절 소 결 30
제4장 공작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황경진․노세리) 34
제1절 들어가는 말 34
제2절 공작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34
제3절 기업 사례 조사 35
제4절 소 결 64
제5장 건설기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박지성․노세리) 71
제1절 들어가는 말 71
제2절 건설기계산업에 대한 이해 74
제3절 국내 기업 사례 조사 결과 77
제4절 소 결 142
제6장 반도체장비산업의 영업, 마케팅 인력관리 (임무송) 151
제1절 들어가는 말 151
제2절 반도체장비산업에 대한 이해 154
제3절 국내기업 사례 조사 결과 159
제4절 소 결 185
제7장 결 론 (노세리) 193
제1절 연구결과 종합 193
제2절 분석 결과의 종합적 정리와 정책적 시사점 202
참고문헌 211 |
-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
노세리 |
- |
dc.publisher.location |
kor |
- |
dc.identifier.isbn |
9791126004430 |
- |
dc.language |
kor |
- |
dc.format.medium |
보통인쇄매체 |
- |
dc.format.extent |
215 |
- |
dc.rights.accessRights |
Free access |
- |
dc.rights.rightsHolder |
한국노동연구원 |
- |
dc.rights.license |
CCL_BY_NC_ND |
- |
dc.rights.license |
KOGL_BY_NC_ND |
- |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연구보고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