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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장시간 노동 및 불안정 고용구조 개편의 고용효과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강순희 -
dc.contributor.author 최윤정 -
dc.date.issued 2017 -
dc.type Book -
dc.type.local Report -
dc.type.other 고용영향평가시리즈 -
dc.subject.keyword 콜센터 -
dc.subject.keyword 콜센터근로자 -
dc.subject.keyword 장시간노동 -
dc.subject.keyword 고용불안정 -
dc.subject.keyword 고용구조개편 -
dc.subject.keyword 고용효과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 약 i 제1장 서 론 1 제1절 평가 목적 및 배경 1 제2절 평가 대상 및 범위 6 1. 평가 대상 6 2. 평가 범위 8 제3절 평가 내용 및 방법 9 1. 평가 내용 9 2. 평가 방법 9 제4절 연구의 주요 내용 10 제2장 콜센터의 현황과 문제점 12 제1절 콜센터 산업 및 특징 12 1. 콜센터 산업의 개요 및 특징 12 2. 콜센터 산업의 특징 16 제2절 콜센터 고용 및 노동시장 현황 17 제3절 소결:콜센터 현황 분석 및 문제점 30 1. 콜센터 관리·운영 측면 30 2. 콜센터 인적자원관리 측면 30 3. 정책 제언 31 제3장 콜센터 정책 현황 32 제1절 정부의 콜센터 정책 32 1. 정부 지원 정책 현황 32 2. 정부 정책의 문제점 35 제2절 민간부문의 지원 및 규제 제도 36 1. 민간부문 지원 및 규제제도 36 2. 민간부문 지원 및 규제 제도의 문제점 37 제3절 콜센터 관련 정책의 쟁점 및 개선방안 37 1. 콜센터 관련 정책의 쟁점 및 정책과제 37 2. 콜센터 관련 정책 개선방안 38 제4장 콜센터 고용구조 개선의 고용영향평가 41 제1절 콜센터 고용구조 관련 실태조사 분석 41 1. 방법론 41 2. 주요 특징 42 3. 소 결 42 제2절 양적 고용영향평가 43 1. 양적 고용효과 추정 방법론 43 2. 양적 고용효과:설문조사 결과 44 3. 소결:양적 고용영향평가에 따른 고용 전망 60 제3절 질적 고용영향평가 67 1. 질적 고용효과 추정방법론 67 2. 질적 고용효과: FGI 조사 결과 67 3. 소결:질적 고용효과 평가에 따른 고용 전망 81 제5장 결 론 82 제1절 평가 결과 요약 82 제2절 정책 제언 85 참고문헌 92 [부록 1] 콜센터의 근무환경 개선 및 불안정 고용구조 개편의 고용영향평가 FGI 개요 93 [부록 2] 설문조사지 110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강순희 -
dc.publisher.location kor -
dc.identifier.isbn 9791126002030 -
dc.language kor -
dc.format.medium 보통인쇄매체 -
dc.format.extent 114 -
dc.rights.accessRights Free access -
dc.rights.rightsHolder 한국노동연구원 -
dc.rights.license CCL_BY_NC_ND -
dc.rights.license KOGL_BY_NC_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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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고용영향평가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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