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display-item.heading1???

사람입국을 위한 총체적 학습사회 실현 전략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송인섭 -
dc.date.issued 2005 -
dc.type Book -
dc.type.local Report -
dc.type.other 뉴패러다임 -
dc.subject.keyword 뉴패러다임 -
dc.subject.keyword 사람입국 -
dc.subject.keyword 패러다임 -
dc.subject.keyword 직장내평생학습 -
dc.subject.keyword 평생학습 -
dc.subject.keyword 지역혁신 -
dc.subject.keyword 지역학습공동체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제1부 뉴패러다임의 비전 제1장 왜 뉴패러다임인가? .......... 1 제1절 한국 모델의 궤적 .......... 1 제2절 동아시아 발전 모델 논쟁과 한국 경제 .......... 3 제3절 기로에 선 한국 모델 .......... 5 제4절 새로운 패러다임의 모색 .......... 8 제2장 사람입국 뉴패러다임의 비전과 전략 .......... 10 제1절 뉴패러다임 : 사람입국 발전 모델 .......... 10 제2절 사람중심 지식사회의 제 측면 .......... 13 제3절 사람입국의 비전과 목표 .......... 16 제4절 사람입국의 전략 .......... 18 제5절 사람입국의 실천 과제 .......... 21 제2부 총체적 학습사회 실현전략 제3장 직장내 평생학습 .......... 24 제1절 새로운 기업패러다임의 필요성 .......... 24 제2절 직장내 평생학습의 새로운 기업패러다임 .......... 27 제3절 직장내 평생학습의 사례: 유한킴벌리 .......... 30 제4절 직장내 평생학습체제의 성과와 확산 .......... 34 제4장 지역혁신과 지역학습공동체 .......... 36 제1절 지역혁신시대의 도래 .......... 36 제2절 지역혁신에 관한 이론적 논의: 지역혁신체계·클러스터·평생학습도시 .......... 38 제3절 지역혁신체계와 지역학습공동체: 유형과 사례분석 .......... 42 제4절 지역학습공동체 형성전략과 추진과제 .......... 46 제5장 총체적 학습사회와 파트너십 49 제1절 평생학습 시대의 도래 49 제2절 총체적 학습사회론의 문제의식 50 제3절 총체적 학습사회의 특징과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 51 제4절 인적자원개발 파트너십의 의의 57 제5절 인적자원개발 파트너십의 현황 63 제6절 인적자원개발 파트너십의 사례와 최근 동향 66 제7절 인적자원개발 파트너의 역할과 향후 전망 73 제3부 새로운 사회협약 제6장 새로운 사회협약 78 제1절 사회협약의 개념과 필요성 78 제2절 새로운 사회협약을 향한 노력 81 제3절 사람입국의 21세기 한국상 85 제4절 이제는 合心의 실천이다 86 -
dc.description.statementofresponsibility 송인섭 -
dc.publisher.location kor -
dc.language kor -
dc.format.medium 보통인쇄매체 -
dc.format.extent 95 -
dc.rights.accessRights Free access -
dc.rights.rightsHolder 한국노동연구원 -
dc.rights.license CCL_BY_NC_ND -
dc.rights.license KOGL_BY_NC_ND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특별시리즈
Files in This Item: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