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uthor(s)
- 구자숙
- Issued Date
- 2007
- Publisher
- 한국노동연구원 부설 뉴패러다임센터
- ISBN
- 9788973566396
- Keyword
- 뉴패러다임; 컨설팅 사업; 성과지표; BSC 모형
- Table Of Contents
- 요약 i
제1장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제2장 성과평가 모형의 검토 4
제1절 평가 모형 4
1. BSC 모형 5
(1) 성과측정시스템으로서의 BSC 5
(2) BSC의 네 가지 관점 7
2. 경쟁가치 접근법(Competing Values Approach) 9
3. 이해관계자 접근법(Stakeholder Approach) 11
제2절 뉴패러다임 컨설팅 성과지표 13
1. BSC 모형에 따른 뉴패러다임 컨설팅 성과지표의 분류 13
2. 경쟁가치 접근법에 따른 뉴패러다임 컨설팅 성과지표의 분류 18
3. 이해관계자 접근법에 따른 뉴패러다임 컨설팅 성과지표 20
제3절 뉴패러다임 컨설팅의 효과 분석 21
1. 조사 대상과 방법 21
2. 컨설팅 성과의 업종별 분석 24
(1) BSC 모형에 따른 성과 분석 24
(2) 경쟁가치 접근법에 따른 성과 분석 37
(3) 이해관계자 접근법에 따른 성과 분석 44
제4절 성과 분석의 시사점 46
1. 뉴패러다임 컨설팅과 학습조직과의 연계성 46
(1) 학습조직의 내용 46
(2) 조직학습의 과정 47
(3) 학습조직의 구축 51
(4) 학습조직으로의 발전에서 뉴패러다임의 역할 53
2. 분석 결과가 주는 시사점 55
참고문헌 58
부 록 60
A. 설문 응답 통계 60
B. 팀장용 설문지 107
C. 종업원용 설문지 116
- Series
- 뉴패러다임 2007-06
- Extent
- 123
- Type(local)
- Report
- Type(other)
- 뉴패러다임
- Authorize & License
-
- Authorize공개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