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Abstract

최근 우리나라에서 공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공정성은 그 자체로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기 어렵고, 공정한 제도가 지속 가능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정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 연구는 기업이 공정한 인사 및 임금 관리 제도와 메커니즘을 통해 기업의 경졍력을 확보할 수 있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